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13 00:00:00
기사수정





자생력 가진 강한 인쇄업체 추구


요즘 우리 인쇄산업은 큰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내수시장 침체와 중국의 성장 둔화, 엔저로 인한 수출시장 경쟁력 약화는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경제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특히나 경기에 민감한 우리 인쇄산업이 큰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어려워진 주변 환경은 우리에게 대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혁신이 없는 전통방식의 경영은 인쇄업의 몰락을 재촉하고 있음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환경변화에 따라 우리가 존속하고 발전하려면 우리 스스로가 인쇄물 품질향상과 특화된 신제품 개발에 진력해야 하며, 인쇄물 발주부터 납품에 이르는 서비스 질의 획기적 향상을 통하여 자생력을 가진 ‘강한 인쇄업체’로 거듭나야 합니다.


강한 인쇄업체는 단순한 저가수주 경쟁에서 벗어나 적정한 이윤을 확보하고 여기서 얻어진 여력을 인력과 시설에 과감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업체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 인쇄업을 전통적인 영세업종에서 탈피하게 하여 국가 중요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입니다.


을미년 새해에도 인쇄업계의 발전을 위해 뛰는 인쇄인들 개인과 가정에 만복을 기원합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