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Print Week, 8월 27일 킨텍스에서 팡파르- 새로운 인쇄의 미래를 열다
  • 기사등록 2014-05-20 00:00:00
기사수정





국내 최대 인쇄인의 축제인 K-PRINT WEEK가 오는 8월 27일부터 8월 30일까지 ‘K-Print Week! 새로운 미래를 인쇄하다…’ 라는 주제로 일산 KINTEX 제2전시장 Hall7, 8에서 1만 6,935㎡의 규모로 4일간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최근 인쇄산업과 다양한 산업분야가 접목되어 여러 산업분야로 확장되어 가는 인쇄시장의 트랜드에 맞추어 기존의 국제인쇄산업대전인 KIPES 전시회를 새로이 한국레이벌전시회(K-Label), 한국인쇄패키지전시회(K-Pack), 한국디지털인쇄·솔루션전시회(K-Digi Print)와 기존의 국제인쇄기자재전시회인 KIPES로 분리하여 4개의 인쇄관련 전시회가 통합 개최되는 K-Print Week로 새롭게 태어난다.

침체된 인쇄시장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K-PRINT WEEK는 기존의 KIPES 전시회 정통성에 레이벌, 인쇄포장, 디지털인쇄 및 솔루션 등 새로운 인쇄시장의 개척을 통해 인쇄시장의 확대 및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본다.

또한 최고의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역할도 톡톡히 한다. 전시회 실무 주최측인 한국이앤엑스는 Labelexpo Asia(중국, 상해), IPEX(영국, 런던) 등 해외 전시회를 참가해 K-PRINT WEEK를 홍보했으며 10여개 매체의 해외 인쇄전문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해외마케팅을 통해 전시회 기간 중 해외 바이어 500여명을 비롯한 3만여명의 바이어가 내방해 차별화된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다.



■ KIPES 2014


우선 제20회 국제인쇄기자재전시회(KIPES 2014)는 1978년부터 시작되어 30여년간 국내 유일의 인쇄관련 토털 전시회로서 한국 인쇄산업의 발전과 함께하여 온 전시회로 올해는 프리프레스, 인쇄기기, 후가공기기, 제본기기, 지가공기기, 스크린 인쇄기자재, 잉크&소모품, 주변기기, 부품 및 시설장비,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인쇄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 K-LABEL 2014


또한 한국레이벌전시회(K-LABEL 2014)는 최근 소비 수준의 향상과 IT기술의 대두로 인한 기술융합 등의 영향에 따라 영역확대 현상이 나타나면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레이벌 인쇄산업의 전반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레이벌 인쇄기기, 레이벌 부착기, RFID 레이벌기기, 레이벌링 시스템, 접착제, 바코드 프린터, 커팅기, 소모품 및 기타관련기기 등 레이벌 관련 전 품목을 한자리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레이벌 산업의 최신 기술동향과 최근 접목되고 있는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편 레이벌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핸드폰, 컴퓨터, TV를 비롯한 가전에서부터 화장품, 생활용품, 의료용품까지 그 사용의 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 K-PACK 2014


한국패키지인쇄전시회(K-PACK 2014)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패키지인쇄 시장에서 제품의 고품질화 및 다양화를 위한 제지가공기계, 그라비아 인쇄기, 제함기, 제지포장재료, 종이포장기술, 운송저장기기, 시험기, 검사기 등이 전시된다.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친환경 패키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한국 패키지인쇄산업 발전과 함께 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세계 포장산업은 기존 제조업 중심의 포장산업에서 벗어나 정보기술, 생명공학, 환경공학 등 새롭게 급성장하는 신산업과 융합되면서 지식기반 산업으로 진화되고 있다.



■ K-Digi Print 2014


한국디지털인쇄·솔루션전시회(K-Digi Print 2014)는 최근 IT기술과 솔루션을 기반으로 인쇄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인쇄사를 넘어 기업으로까지 시장을 넓혀가는 디지털인쇄·솔루션의 미래와 인쇄시장의 새로운 영역 확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또한 이밖에도 개인정보보호, 문서보안 등이 중요시 되는 현 시점에서 다양한 솔루션과 디지털 인쇄시스템을 비롯해 디지털 복합기, 디지털 텍스타일프린터, 플로터, 평판프린터, 패드프린터, 가정용·사무용 잉크젯 등을 전시 소개함으로써 인쇄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



부대행사로는 2014년 8월 27일 오전 11시(예정) 인쇄산업 관련 정부기관이나 단체장들이 참석해 제2전시장 7실 입구에서 개장식이 개최되며 K-Print Week 2014 국제 컨퍼런스 및 세미나 등이 행사기간 중 매일 개최된다.


K-Print Week 2014 국제 컨퍼런스는 인쇄관련 산업의 빠른 변화를 주도하는 특화된 기술분야의 리더들에게서 최신 기술정보를 듣는 기회를 제공해 국내인쇄산업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K-Print Week 2014 세미나는 인쇄관련 세미나 뿐만 아니라 레이벌, 인쇄포장, 디지털인쇄/솔루션, 디자인, 인쇄기술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출품 신청기간은 올해 6월 30일까지이며, K-Print Week 사무국에서는 출품료를 조기 납입시 할인혜택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안내는 전시회 실무 주최측인 한국이앤엑스 K-Print Week 사무국(전화.(02)551-0102)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홈페이지(www.kprintweek.com)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3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