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22 00:00:00
  • 수정 2016-05-09 17:01:54
기사수정





21세기 들어와서 그라비어 인쇄 시장은 커다란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다.


연포장 업계의 포장형태의 다양화, 고기능성, 친환경화의 요구에 따라 사용되는 원료의 안정성과 인쇄현장의 작업환경 개선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그에따른 친환경 포장재의 요구 및 세계적으로 지구 환경보호와 자원 고갈이라는 측면에서 그라비아 인쇄용 잉크의 개선에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도 유기용제 사용에 관한 법 규제가 강화되고 있으며 또한 수출 의존적인 국내산업의 구조상 인쇄물 수출시 법적 규제대상이 되는 유기용제를 삭제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고있다.


(주)디아이앤씨(대표이사 이철호)는 이러한 변화된 시장환경의 요구에 맞춰 유독물질인 톨루엔(Toluene)과 MEK(Methyl ethyl ketone)와 같은 유기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알코올 (Alcohol)계 용제를 사용하여 그라비어 인쇄가 가능한 친환경 그라비어 인쇄용 잉크 '에코비어(ECOVURE)' (Alcohol based 잉크) 를 개발했다.


(주)디아이앤씨는 친환경대응이라는 목적으로 ‘에코비어’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앞에서 언급한 유독물질 사용에 관한 국내법인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법 (화평법) 및 화학물질관리법 (화관법)의 시행이 지난해부터 시행되어 짐에 따라 필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에코비어’는 알코올계 용제를 사용하면서도 현 잉크보다 우수한 인쇄 적성과 라미네이팅(Lamianting)가공 적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잔류용제 측면에서도 우수하여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안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뿐만아니라 ‘에코비어’는 기존 우레탄 잉크와의 상용성을 향상시켜 줌으로써 기존 제품의 재고 부담문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한편 (주)디아이앤씨는 ‘에코비어’의 올해 1월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9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