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1-14 00:00:00
기사수정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는 지난 12월 1일 국내·외 옥외광고 정책동향과 현안을 분석·소개하는 정책전문지 ‘옥외광고 FOCUS’ 제6호를 발간했다.


이번호에서는 ‘옥외광고와 도시경관’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한 옥외광고의 역할을 모색하고 도시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도시경관과 옥외광고의 조화로운 융합이 필요한 시대를 맞이해서 도시경관에 대한 개념을 체계화하고 빛공해 방지법과 유동광고물의 관리 및 규제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다.


특히 도시경관을 위한 센터의 노력으로 지난 3년간 지원해 온 간판개선시범사업에 대한 성과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이밖에도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동향을 비롯해 산업계와 글로벌 시장의 동향을 주요 이슈로 소개했다. 또한 실무적인 차원에서 바라본 데이터 실무와 민원 실무는 옥외광고 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실무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새로운 관점을 시사하고 있다.


‘옥외광고 FOCUS’ 제6호는 행정자치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옥외광고 전문가, 산업계 종사자 및 유관기관 등에 책자로 무료로 배포되며, 센터 홈페이지 (www.ooh.or.kr)에서 e-Book으로도 볼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81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