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4-21 00:00:00
기사수정

4월부터 3달간 100개 공개 모집
선정된 업소 경영개선 자금 대출

좋은 옥외간판에 매출향상을 위한 서울시의 지원이 확대된다.
서울시는 옥외광고물의 수준향상과 바람직한 광고문화 정착을 위하여 좋은 간판을 선정하여 전시 및 홍보하고, 좋은 간판 업소의 매출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여 우수광고물 제작·설치를 유도하고자 4월 1일 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2011년 서울시 좋은 간판’을 공모한다.
정경원 서울시 문화관광디자인본부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좋은 간판을 선정하는데 어려울 만큼 간판의 수준이 크게 향상됨에 따라 올해는 좋은 간판 공모 기간을 1개월에서 3개월로 늘려 우수한 작품이 많이 신청될 수 있도록 하고, 선정수량도 31개에서 100개로 대폭 늘렸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금년에 전문가는 물론 시민도 함께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좋은 간판을 총 100점으로 확대 선정하여, 시상 및 좋은 간판 인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서울시내에 설치된 적법한 간판을 대상으로 점포주, 옥외광고업자, 광고디자이너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창의적이고 아름다우며 디자인이 좋은 간판, 도시경관을 향상 시키는 간판, 서울시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을 준수한 간판, 건축물과 조화롭게 설치된 간판을 적극 발굴하여 시상하고 전시 및 홍보함으로써 좋은 간판 설치를 유도하고 서울의 품격과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서울시는 좋은 간판에 선정된 업소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홍보 및 지원토록 하여 점포주들로 하여금 좋은 간판을 설치하면 실질적인 매출증대에도 기여한다는 인식을 갖게 하여 좋은 간판 제작·설치가 더욱 늘어 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년 서울시 좋은 간판’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 서울 홈페이지(design. 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서울시 웹하드(webdisk.eseoul.go.kr) 또는 E-Mail taewook0203@seoul.go.kr, 우편, 인편(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4층 도시경관과)으로 제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2-6361-3509)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80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