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4-05 00:00:00
기사수정


디지털 사이니지(Signage)는 집을 벗어난 옥내·외에 설치되어 광고 및 정보를 전달하는 디지털 미디어 패널이라고 정의될 수 있다.
옥외 동영상 광고(Outdoor Video Advertising),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Digital Media Network), 또는 보다 광범위하게 디지털 OOH미디어(Digital OOH Media) 등 다양한 용어로 불리고 있어 혼선을 주기 쉬운데, 최근 시장에서 가장 흔히 활용되는 용어가 바로 ‘디지털사이니지’이다. ‘디지털사이니지’는 새로운 개념이라기 보다 기존의 옥외광고 미디어가 IT기술 발전으로 혁신된 형태라고 해석하는 것이 타당하다.
국내의 경우 ‘디지털사이니지’는 1980년대 이후 공항 및 터미널 등 공공 시설물에 텔레비전 형태의 매체와 단순한 정보를 전달하는 디지털 사인(Digital Signage)이 설치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지하철 2호선을 필두로 시작된 과거 ‘행선안내기’활용 LED광고는 그 당시 개념에서 혁신적인 디지털 미디어로 주목받기도 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79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