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12-23 00:00:00
기사수정





KDB산업은행(회장 홍기택)은 지난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산업은행 본점에서 전자책 플랫폼 ‘KDB e-book센터’ 구축 오픈식 및 시연회를 개최했다.


산업은행은 KDB허브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새롭고 혁신적인 홍보수단 구축을 위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최신 IT트랜드에 발맞춰 전자책 플랫폼 ‘KDB e-book’를 구축한 것이다.


‘KDB e-book센터’ 내에서 볼 수 잇는 KDB전자책의 가장 큰 특징은 세계전자출판협회에서 지정한 표준 포맷을 준수해 금융권 최초로 Epub3.0 시스템을 도입했다는 점이다.


Epub3.0은 사용자들이 각 파일별로 다른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전용뷰어 하나면 기기별로 통일된 화면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으며, 링크 및 영상, 음성각주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이 삽입돼 생생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시공간 제약이 없는 고객 접근성 제공 및 인쇄비 절감 등으로 더 많은 정보와 자료들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DB e-book센터’는 PC에서 URL을 통해 웹사이트 접속이 가능하며 모바일 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번 센터 구축과 관련 KDB산업은행 경영관리부문 김수재 부행장은 “시장형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산업은행의 대내외 이미지 제고에 더욱 힘쓰고, 새로운 지식공유 채널 확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KDB e-book센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63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