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16 00:00:00
기사수정





국내 전자책 서비스업체인 T스토어 북스가 남녀별 전자책 구매 성향에 대해 분석한 자료를 공개했다.


일반도서와 장르소설을 포함하는 eBook 분야와 만화 분야로 구분·발표한 이번 자료를 통해 남녀별 거래금액 및 구매이용자수 기준 상위 10개 장르를 공개하였다.


T스토어 북스 통계 자료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eBook 분야와 만화 분야에서 남녀를 불문하고 ‘로맨스’와 ‘순정’ 장르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다.


남성 독자의 구매 성향을 보면 eBook의 거래금액 기준에서는 로맨스가 3위에 그쳤지만, 구매이용자수 기준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만화 분야에서는 거래금액 및 구매이용자수 모두 순정이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자책 이용의 경우 일반적으로 여성은 로맨스, 남성은 무협 및 액션 작품을 선호한다는 인식과는 달리, 남성독자들 사이에서도 로맨스 작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어 eBook 분야 남성 거래금액 기준 자기계발이 4위, 경제경영이 5위를 기록한 것에 비해 여성 거래금액 기준에서는 각각 7위, 10위에 그쳤다.


반면 외국소설 및 건강생활 도서는 여성 거래금액 기준 각각 4위와 6위, 남성 거래금액 기준 8위와 7위를 차지하며 여성독자들의 선호도가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만화 분야에서 액션 및 무협 장르는 남성 독자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할리퀸 장르는 여성 독자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드라마와 판타지장르의 경우 남녀가 비슷한 선호도를 보여 성별 구분 없이 고루 사랑 받는 장르임을 입증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63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