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서출판 예학, 전자책으로 보는 원효 ‘대승기신론’ 시리즈
  • 기사등록 2013-10-04 00:00:00
기사수정

도서출판 예학은 종이책으로 출간된 백련 전종식의 대승기신론 학술서적을 지난 5월부터 전자책으로 만드는 작업을 시작해 최근 ‘원각경’, ‘능엄경’에 이어 ‘금강경’과 ‘돈황본 육조단경’, ‘법장의 대승기신론의기’, ‘대승기신론정해’ 여섯 권을 완성했다.

일반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경전해석의 학술서적을 전자책으로 만들게 된 예학의 전재희 편집장은 “지난 10여년 간 대승기신론 학술서적을 편찬한 법련 전종식의 대업을 이어 불교공부에 갓 입문한 일반인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과 출가수행자들에게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이고 널리 대중화시키기 위함”이라며 “인간의 내면의 진리를 보다 깊이 있게 다뤘다는 점에서 백련의 학술서적들은 불교 도서로써 그 이상의 가치를 담고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보급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승기신론은 대승불교의 개론서로 한마디로 말한다면 우리 인간 생명의 위대함을 설한 논서(論書)이다.

저자는 그동안 이 대승기신론의 이론으로 ‘원각경’, ‘능엄경’, ‘금강경’, ‘돈황본 육조단경’ 등을 조명한 가운데 각 경전해석의 이론적 근거를 제시했다.

이 대승기신론시리즈는 리디북스, 네이버 N스토어, 구글북스, 리더스허브, 올레e북 등 전자책전문 유통사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에서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곧 안드로이드, iOS 앱북으로도 보급할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6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