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2-11-19 00:00:00
기사수정

XML 문서의 특정 부분을 암호화하거나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는 암호툴킷이 개발됐다.
아이에이시큐리티(대표 안철수)는 지난달 29일 XML 문서의 특정 부분을 암호화 하거나 전자서명 기능을 제공하는 암호툴킷인 ‘XML세이퍼(XMLSafer)'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이란 HTML에 사용자가 새로운 태그를 정의할 수 있도록 한 표준화된 텍스트로, 인터넷뿐 아니라 전자 출판, 디지털 도서관, 전자상거래 등에서 매우 광범위하게 이용될 전망이다.
아이에이시큐리티 관계자는 “현재 국내 대부분의 XML 응용 솔루션은 XML 보안 기능이 적용되어 있지 않아 XML 문서 생성자, 중간 처리자, 최종 처리자가 요구하는 비밀성, 무결성, 부인봉쇄 등 보완기능을 충족하지 못해 XML 기반의 응용 서비스 활성화를 저해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개발로 XML 응용 솔루션 개발 업체를 중심으로 ‘XMLSafer'가 활발하게 공급되면 XML 응용 솔루션에 필요한 다양한 보안 요구 사항을 만족시켜 시장 활성화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www.iasecurity.com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5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