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출판인쇄 훈련 - 일산 직업능력개발원 - 국내최초 장애인 직업능력개발훈련 기관
  • 기사등록 2024-06-25 10:11:26
기사수정



일산직업능력개발원은 장애인의 직업교육훈련과 직업재활을 위해 1991년 3월 설립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하 국내 최초의 장애인 전용 공공 직업능력 개발훈련기관으로 정평이 나 있다. 

동 개발원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스마트출판인쇄 훈련과정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훈련기간은 1,400시간(약 12개월)동안 이루어지며 훈련인원은 20명 내외로 진행된다. 

훈련내용은 인쇄출판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프로그램(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인디자인, 한글, 엑셀) 교육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편집디자인, 상업광고 등 출판물을 제작하며, 최근 많이 활용하고 있는 e-book 제작을 할 수 있고 실사출력기, 현수막 출력기 등을 활용하여 대형 프린터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 훈련을 한다. 

취업분야는 출판사, 신문사, 인쇄광고기획사, 디지털인쇄전문회사, 독립인쇄사, 현수막 제작사 등이다. 또 취득가능자격증은 전자출판기능사,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GTQ(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인디자인),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다. 

해당 기관의 목표는 인쇄출판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그래픽 및 편집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그래픽디자인, 이미지 편집, 출판 편집디자인, 전자책(e-book) 제작 능력 습득과 주변기기를 활용하여 디지털인쇄, 대형 광고출력, 현수막출력 등의 운용능력을 갖춘 인쇄출판 분야의 전문기능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훈련과정에 대한 입학 문의는 전화(031-910-0840)로 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48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