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에도 융합과 스마트화 봄바람 - AI와 ICT 통한 자동화 요구 - 소규모 인쇄 업체에 확대 - 모바일과 멀티채널 가속
  • 기사등록 2024-03-25 10:29:40
기사수정




크라우딩 장착 W2P 확산

빅데이터로 유망고객 발굴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전세계 전역의 네트워크를 통한 초연결, 초지능, 초스피드, 초융합이 특징이다. 

사물과 사물뿐만 아니라 인간과 사물, 인간과 인간이 모두 네트워크로 촘촘하게 연결되는 사회다. 

인쇄산업에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과 ICT 등을 융합한 스마트화의 바람이 거세다.

인쇄업계에서 스마트 생산시스템 구축을 위해서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및 분석, 인공지능, 로봇, 증강현실(VR) 도입과 그 활용이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과 멀티 채널로 경쟁력 강화 


인쇄시장의 솔루션 핵심 가치는 ‘스마트화와 멀티채널 지원’, ‘고정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 ‘고객 니즈에 맞춘 주문형 맞춤인쇄’이다. 

이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스마트 주문 시스템을 통해 업무 단축과 생산성 향상 뿐만 아니라 웹 주문에서 인쇄까지 자동화를 통한 온라인 주문 시스템으로의 변화가 필요하다. 

또한 모바일과 멀티채널의 구축을 통해 앞으로의 변화에 대한 정보 수집과 고객의 니즈 파악, 상품과 프로세스, 생산성을 고려한 사업 방향 정립이 요구된다.


AI 장착 통한 자동화 및 피드백


4차산업혁명 시대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IoT가 바탕이 되어 고도화된 네트워크로 데이터 수집과 분석, 적용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인쇄산업은 현재 공정의 운영 및 자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생성된 방대한 양의 머신 데이터를 사용하는 초기 단계에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자동화된 검사 시스템과 머신 러닝을 사용해 인쇄 출력상에서의 문제점을 식별, 분류 및 수정 할 수 가 있다. 또한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을 통해 인쇄 결함을 탐지하는 정확도와 속도를 향상시킬수 있으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프린트헤드에 대한 적절한 시정 조치를 취하거나 필요한 경우 재인쇄를 명령할 수 있다. 또한 AI를 통해 프로세스전체의 크기, 유형, 색상, 코팅 및 무게 등에 대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로 웹투프린트  


스마트 팩토리 고도화 구현을 위해서는 AI의 활용과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과 빅데이터가 필요하다.

클라우드 컴퓨팅과 서비스는 전통적으로 요구되던 고정화 된 특정공간과 시간을 고수해야 할 필요성을 없애 버렸다.

인쇄사는 맞춤화된 웹사이트나 포털을 통해 웹투프린트 서비스의 제작 및 제공을 통해  하루 중 어느 공간과 시간에라도 온라인 주문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공정을 운영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웹투프린트 소프트웨어는 재고에서 고객주문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인쇄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클라우드에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잠재고객 정보, 접근 채널 정보, 적합 생산공정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4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