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동식별과 캡처 기술 진화가 성장동력세 - 글로벌 서멀 인쇄 시장 423억 달러 - 연 평균 4.4% 성장 - 헬스케어 분야 중심
  • 기사등록 2024-01-30 11:06:09
  • 수정 2024-01-30 11:06:51
기사수정



아태지역 성장 주도

비접촉식 카드 주목


글로벌 서멀 인쇄(열전사 인쇄) 시장은 지난해 341억 1천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되며 향후 연평균 4.4%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동 식별·데이터 캡처 기술의 이용 증가는 서멀 인쇄 시장의 주요 성장 촉진요인 중 하나이다.

그러나 엄격한 인쇄 규제와 바코드 레이벌의 저화질이 열전사 인쇄 시장의 성장을 저해하는 복수의 요인이 되고 있다.

용도별로는 헬스케어와 소매 부문이 시장에서의 우세가 예상되고 있다. 프린터 유형별로는 바코드 프린터 부문이 최대 점유율을 차지하며, 대폭적인 성장이 전망된다. 특히 지역별로는 아시아태평양의 고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열전사 인쇄 2025년 423억 달러 규모


스미서스의 보고서 ‘2025년까지의 서멀 인쇄의 미래’는 서멀 인쇄장비와 소모품 판매량 등이 2025년 423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미서스는 2019년 363억 7천만 달러였던 매출액(최종 소비자 가격 기준)이 2020년 341억 1천만 달러로 줄어들긴 했으나 2021년의 전체 가치는 국가봉쇄 명령의 완화와 백신의 효과에 따라 2019년의 매출액 결과에 근접한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스미서스는 아시아의 주도하에 시장이 성장하고 수요가 플러스로 반등해 연평균 4.4%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반면 지난 2020년 서유럽은 최대 폭인 10%가 감소했으며 북아메리카는 최대 8억180만 달러 규모의 매출액 하락을 경험한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아태지역은 효과적인 팬데믹 통제 관리로 지난 2020년도에 2019년 대비 1.8%의 감소율을 보였던데 반해 서구 경제는 2020년 겨울의 재확산과 새로운 바이러스의 출현에 직면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헬스케어 분야 특수장비 고성장 주도


헬스케어 분야의 판매량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여파로 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는 바코드 및 특수 직접 서멀(DT) 및 서멀 트랜스퍼(TT) 장비에 집중하는 모든 범위의 서멀 프린터를 포괄한다. 특별한 그룹은 인쇄된 환자 손목밴드, ID 카드 및 X레이 진단 이미지, CT 스캔 등과 같은 특별, 혹은 독특한 응용으로 고안된 프린터를 포함한다.

헬스케어 분야의 팬데믹 효과와 안전장치가 필요한 의약 공급망은 의약 레이벌링 준수사항의 폭 넓은 채용을 진작한다. 첫째, EU의 Falsified Medicines Directive에 의해 추진된 이런 시도는 서멀 인쇄용 새로운 판매 경로를 제공하고, 각각의 팩에 개별적인 서멀 인쇄 2D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를 부여한다.


비접촉식 카드 분야 블루오션 영역


서멀 인쇄 영수증 분야는 코로나19 팬데믹 여파에 따라 전통적인 쇼핑 관행이 배송 레이벌 및 태그와 관련한 이커머스 판매로 대체됨으로써 감소하고 있다.

물리적인 상호작용을 최소화하는 비접촉식 카드 지불 사용의 증가는 성장하는 영역이다.

소매업체들은 시스템 업데이트에 투자해 왔다. 현재 체크아웃 베이스가 설치되고 있고, 향후 휴대용 프린터도 많이 활용될 것인데, 현재도 북아메리카, 일본 및 서유럽에는 POS 영수 시스템이 많이 보급돼 있다. 하지만 코로나19는 쿠폰, 프로모션 메시지와 같은 보다 고객 관련성이 큰 아이템을 인쇄하는 최근의 POS 서멀 플랫폼 확장 트렌드에 브레이크가 걸리기도 했다.

서유럽과 아시아태평양은 소매 분야의 증가가 지속될 것이다. 전통적인 시스템은 대체될 것인데, 특히 중국과 러시아에서는 정부가 새로운 최적화 세금 측정 장치를 도입할 전망이다.

소매 분야는 서멀 프린팅의 최대 영역으로 2020년 가치가 109억에 달하지만 2025년까지의 연간 성장률은 시장 평균 이하를 기록할 것이다.


공급망 대응 설계 프린터 수요 증가


제조 분야는 창고, 재고, 제어 및 부품 수급과 같은 많은 영역에서 모바일 인력 이동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모바일 프린터의 빠른 설치 증가를 이끌고 있다.

많은 기업이 창고, 수송, 물류 등 공급망의 거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에서 바코드 레이벌, 태그, 또는 영수증을 인쇄하기 위한 '공급망 대응' 기능을 갖춘 설계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공급망에서 서멀 바코드 프린터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서멀 인쇄업체와 미디어에게 있어 두 번째로 큰 분야인 제조는 정부의 부양책과 새로운 응용에 따른 경제 반등에 의해 향후 5년 동안 수요가 가장 크게 성장할 것이다.

내구재 제조업체용 인쇄업체는 제품 ID 레이벌, 에이전시 준수 레이벌, 부품 용기, 팔레트 레이벌용 ERP를 폭 넓게 통합하고 배치한다. 이 지역에 영향을 주는 판매량 개발용 서구 공급업체를 위한 동력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제조력 성장에 크게 의존하면서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4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