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글로벌 옥외광고와 소통길 열고 기념촬영 - 한국OOH협회 - 월드 아웃오브홈에 참석 - 세계 유명 인사 초청 강연
  • 기사등록 2023-11-28 09:28:01
기사수정



한국OOH협회(옛 한국전광방송협회)는 지난 6월 2023 월드 아웃오브홈(OOH) 콩그레스 인 리스본 참석을 시작으로 세계와 소통을 시작했다. 

그 결과로 지난달 26일 애드아시아에서 세계 유명 연사들을 초청해 국내 최초로 옥외광고(DOOH) 콘퍼런스를 개최해 세계의 기술(애드테크)과 트렌드를 소개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세계옥외광고협회(WOO) 아시아·태평양(APAC) 포럼에서 처음으로 한국의 옥외광고 시장을 세계에 소개하며 국제 교류의 창을 열었다.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WOO APAC 포럼 첫째 날은 톰 고더드 WOO 회장이 진행한 '모멘텀을 유지하자'는 주제의 발표로 시작됐다.

고더드 회장은 2023년은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에서 효과 측정 및 데이터, 지속가능성, 애드테크, 네트워킹, 각국 OOH 협회 지원, 옥외광고 캠페인 모범 사례 수립에 중점을 둔 한 해였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WOO의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OOH 지출은 360억달러였으며 2023년에는 이 수치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OOH가 방송TV, 케이블TV, 라디오, 심지어 디지털 비디오·디스플레이에 비해 비용 대비 큰 가치를 제공하는 방식에 대한 데이터를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두 번째 발표로 클로이 네오 싱가포르 옴니콤미디어그룹 최고경영자(CEO)가 '크로스 미디어 측정'과 이것이 OOH 산업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 발표했다. 네오 CEO는 놀라운 선견지명으로 OOH의 미래를 위한 핵심 과제로 진화, 혁신, 투명성, 책임감, 업계 전반의 측정 표준화가 요구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 번째 발표자로 탈론그룹 내 크리에이티브 회사인 그랜드비주얼의 제이 영 최고고객책임자(CCO)는 'DOOH 크리에이티비티'를 주제로 'DOOH 창의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재미있고 유익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네 번째 발표로 아궁 프리함보도 AMG 인도네시아 마케팅 이사는 인도네시아 옥외광고 시장의 발전과 과제에 대한 훌륭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다음 발표자인 파완 반살 인도 옥외광고협회(IOAA) 회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출돼 WOO 포럼에 첫인사를 했다. 인도 옥외광고 시장에서 인프라스트럭처 투자가 증가하면서 인도는 미래 잠재력이 매우 큰 활기찬 옥외광고 시장으로 발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44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