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공인 클린 제조환경 나도 해보자 - 자부담금 30% 납부 조건 - 업체당 국비 420만원 지원
  • 기사등록 2023-07-24 09:45:24
기사수정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한국판 뉴딜 과제로 추진 중인 '소공인 클린제조환경조성' 사업을 위한 하반기 모집 공고가 진행되고 있다.

소공인 클린제조환경조성 사업은 소공인 작업장의 안전진단을 통해 업종별 산업안전교육 실시, 작업장의 위험요소 및 오염물질 제거, 작업 능률 향상을 위한 노후 생산 장비의 효율화 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조업을 영위하는 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 기업(소공인)이 대상이다.  

지원 내용은 인식개선교육, 저탄소 작업장, 근로환경개선, 안전조치 등 작업장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로 이를 위한 컨설팅 및 장비의 교체·개보수·공사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쾌적한 일자리 조성 및 생산성 향상과 안전사고 예방 등 소공인의 산업안전 인식 제고와 작업장의 안전망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 신청은 온라인(소상공인마당, www.sbiz.or.kr) 홈페이지를 통해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한다. 

소공인 여부, 제출 서류 등 요건 검토 후 신청 접수순으로 전문기관의 현장 사전진단을 거친다. 작업장별 상황에 따라 개선이 필요한 항목, 견적 등을 결정한다.

선정된 소공인 작업장에는 전문기관의 컨설턴트가 매칭돼 정산과 비용지급, 사후관리까지 1대1로 지원한다. 사업비는 참여기업의 자부담금 30% 납부 조건으로 업체당 국비 42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율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클린제조환경조성 사업을 통해 소공인의 일자리 환경 개선을 통한 고용·사회 안전망 확보는 물론, 소공인의 생산성 및 에너지효율도 개선해 우리나라 제조업의 발전과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4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