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롤투롤에 롤투시트까지 다재다능한 성능 감탄 - (주)벨로이 - PRINT4ALL 전시회 참가 듀오블레이드 WXII 공개 - 유럽 최초 전시 이목집중 8개의 커팅 헤드로 구성
  • 기사등록 2022-05-30 12:10:50
기사수정




올인원 디지털 후가공기

듀오블레이드 FX도 주목



(주)벨로이는 지난 5월 3일부터 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된 국제 라벨 전시회 PRINT4ALL 에 참가해 듀오블레이드 WXII 를 유럽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주)벨로이는 기존 듀오블레이드 SX가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약 400대 이상의 판매가 이루어지면서, 신제품인 듀오블레이드 WX 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아진 상태였다고 밝혔다.


2개 스테이션과 8개 커팅 헤드


듀오블레이드 WXII 는 약 2.1M의 길이와 1.3M 높이, 총 2개의 스테이션과 8개의 커팅 헤드로 구성되었으며 기존 듀오블레이드 SX 와 동일하게 커팅부터 라미네이팅, 슬리팅, 파지제거가 동시에 가능한 올인원 디지털 라벨 후가공기로, 낱장커팅기가 빌트인으로 장착되어 있어 롤투롤 뿐만 아니라 롤투시트 작업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절단 이미지의 디자인과 배치에 따라 커팅 파일이 작업으로 변환되는 작업자동변환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이는 CCD 카메라에서 특정 작업 번호를 인식하며 동작한다. 그에 따른 커팅 헤드 간의 간격이나 사용 할 커팅 헤드 선택 등의 설정도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매우 손쉬운 사용법으로 장비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는 비전문가들도 쉽게 운용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작업이 자동화 시스템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효율적인 작업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 

듀오블레이드 WXII 의 절단 속도는 15cm 길이의 라벨 기준으로 14m/min 이상이다.

이번 전시회에 출품되었던 듀오블레이드 WXII 는 루마니아의 고객에게 판매 되었으며, 비즈프레스 13R과 듀오블레이드 SX, DUOBLADE WXI 에 대한 반응도 매우 뜨거워 전시 직후 약 4세트 이상의 장비 계약을 앞두고 있다.


듀오블레이드FX 도 첫 공개 


또한 기존 자동급지낱장커팅기 듀오블레이드F 에서 완전히 업그레이드 된 듀오블레이드FX 도 처음 선보였다. 듀오블레이드 FX는 기존 F와 같이 두개의 커팅 헤드로 동작하지만, 오시선 그리기 기능(Creasing)이 추가 되었고, 두개의 커팅헤드가 각각 독립적으로 움직여 완칼과 반칼, 또는 반완칼과 오시선 그리기, 반칼과 오시선 그리기 등의 독립적인 기능 수행이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이프의 수명 표기 및 동영상 매뉴얼 등이 장비에 삽입되어 있어 사용자 친화력이 매우 높아진 것도 큰 특징이다. 

참고로 듀오블레이드 FX의 정식 판매는 올해 9월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다. 

PRINT4ALL 은 FIERA MILAN 이라는 이탈리아 대형 박람회장에서 열리는 국제 전시회 중 하나로 3년에 한 번씩 개최된다. 기존에 2022년 4월로 예정되었던 국제라벨전시회 LabelExpo Europe 2022 가 내년 9월로 미뤄지면서 위드 코로나 이후 열리는 유럽의 첫 대형 인쇄 관련 전시회였던만큼 이전에 비해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방문객들의 방문이 특히 더 잦았다. 

㈜벨로이의 김주형 대표는 “라벨엑스포 유럽 전시회가 취소되면서 그 대안으로 선택한 전시회였다. 남미 등 여러 국가에서 코로나의 위험에도 불구하고 방문해줘서 특히 감사했다. 실질적인 장비 계약까지 목표로 했던 부분들이 성과가 좋아 뿌듯하고, 특히 WXII 의 첫 공개에 기대보다 더 많은 긍정적인 반응과 실제 계약들이 이루어져 성공적인 런칭이 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 디지털 라벨 솔루션의 개발 및 판매와 더불어 비대면 시대의 고객 지원과 서비스에 대해서도 더욱 힘을 쏟고자 한다” 고 말했다. 

한편 ㈜벨로이는 오는 8월 말에 한국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PRINT 에 참여하여 듀오블레이드 WX 시리즈와 듀오블레이드 FX 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라벨 솔루션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3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