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연인쇄전자는 4차 산업혁명 따봉~ - 성장포럼 개최에 업계 관심 집중 - 산업기술 플랫폼 구축방안 논의 - 기술의 표준화 방안과 영향 분석
  • 기사등록 2021-05-24 06:15:05
기사수정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중 하나인 스마트팩토리와 유연인쇄전자의 연계방안에 관해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스마트팩토리-유연인쇄전자 성장포럼’이 그것이다.

한국인쇄전자산업협회, 인쇄전자표준포럼운영위원회, 한국플렉시블일렉트로닉스학회가 함께 주최하는 행사가 열려 관심을 모았다.

국회에서는 정책적으로 필요한 시대적 요청인 스마트팩토리와 유연전자인쇄 협업에 관심을 가졌다. 

지난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전환점에서 제조 혁신을 주도 하고 있는 스마트팩토리와 유연인쇄 전자산업의 연계방안과 함께 대·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산업기술 플랫폼 구축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주요 발표와 제안내용은 ‘4차 산업혁명 완성을 위한 스마트팩토리-유연인쇄전자산업 대중소기업 연계 육성 성장 방안’, ‘스마트융합시대 신전자산업 방향’, ‘4D(인쇄전자와 3D)프린팅 산업 활성화 조성’, ‘스마트팩토리-유연인쇄전자산업 연계를 통한 대중소기업의 제조 혁신’, ‘유연인쇄전자산업 및 기술의 표준화가 4차 산업혁명에 미치는 영향’ 등이다.

주최측은 대한민국의 스마트팩토리-유연인쇄전자산업의 새로운 방향과 신산업 육성의 추진 상황을 심도 있게 점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2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