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연 전자인쇄 기획부터 양산까지 - 한국플렉시블일렉트로닉스산업협회 - 유연 인쇄전자 미래전망 세미나 공개 -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비전 제시도
  • 기사등록 2021-03-29 10:19:11
기사수정


한국플렉시블일렉트로닉스산업협회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와 유연 인쇄전자 미래전망 세미나’를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에서 12일간 공개했다. 

코로나19를 관통하면서 유연 인쇄전자의 미래를 전망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시행된 이번 세미나는 유연인쇄전자산업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시청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의 주제도 다양하고 내실을 기했다. 먼저 첫 번째 주제는 권계시 교수(순천향대, 전 피에스 대표이사)가 ‘포스트 코로나 대응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창출’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유망사업화 아이템의 제품기획에서 양산까지 일련의 과정을 조명했다.

두 번째 주제에서는 유망융합기술을 소개 잉크젯 분야와 자동차분야로 나눠서 소개했다. 잉크젯분야는 부경대학교 신동윤 교수가, 자동차 분야는 현대자동차 MEA 설계팀의 진상문 팀장이 각각 강의를 했다.

세 번째 주제인 표준화와 관련해서는 인쇄전자기술지원센터의 최병오 센터장이 ‘애로기술지원 사례 및 시험인증 지원’ 등 센터에서 실시하는 주요 지원활동에 대해서 소개하고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이어 김병준 안동대 교수가 플렉시블 전자 소자의 신뢰성 평가법 및 국제표준화 동향에 대해서 발표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때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설명했다. 

한편, 한국플렉시블일렉트로닉스산업협회는 산학연이 중심이 되어 세계 1위의 선도산업 및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유연인쇄전자산업 발전을 위해 2008년 태동된 한국인쇄전자협의회를 전신으로 하여 출범했다.

이후 협회는 세계적인 관심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유연인쇄전자산업을 지원하고 앞으로 국가의 차세대 먹거리 창출을 위한 유연인쇄전자산업 활성화, 정책지원 및 기업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27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