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지털사이니지 시중銀에 들어왔다 - 상품정보와 환율정보 등 - 디지털사이니지로 서비스
  • 기사등록 2019-08-26 05:41:31
기사수정



시중은행들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점 내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는 비디오월(Video-wall)과 디지털포스터로 구성된 디지털 디스플레이 형태의 홍보 플랫폼으로 원격 제어가 가능하고 동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표출할 수 있어 TV와 인터넷, 모바일에 이어 제4의 미디어로 주목 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최근 영업점 내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 사업을 추진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상품정보, 환율정보, 순번표시 등 정보를 큰 화면으로 제공한다. 일부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한 후 점차 전국 영업점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사이니지에 들어갈 콘텐츠와 솔루션도 외부 업체와 협업해 개발한다.

우리은행은 고객에 대한 정보 제공과 편의성 확보, 맞춤형 상품 제공을 위해 디지털 사이니지를 7월 이후 우리은행 주요 지점에 전면 도입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영업점 환경이 대폭 개선돼 고객들이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 고객 안내와 상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지난 1월부터 본점 영업부에서 시범적으로 디지털 홍보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BNK부산은행은 디지털금융을 강화하고 새로운 형태의 점포를 확대할 계획으로 주요 지점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하고 순번표시, 환율, 금융상품 등 다양한 정보를 고객들에 게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뱅킹과 모바일 뱅킹 등 전자금융이 활성화됨에 따라 뱅킹 채널의 중심이 디지털로 옮겨가고 있다. 이에 따라 은행 지점을 직접 찾는 고객들은 은행창구에서 보다 다양한 기능과 양질의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다.

디지털 사이니지의 도입은 은행의 영업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고객의 동선 길이는 지점 영업력과 반비례한다. 고객이 움직이는 거리가 적을수록 은행은 처리할 수 있는 고객 수가 늘어서다. 디지털 사이니지 도입으로 고객과 은행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1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