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2-20 18:11:18
기사수정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스마트폰에서도 언제든 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제공한다.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스마트폰에 내려받아 포켓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보문고와 제휴해 전자책(e-book)형태로 무료 제공한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도 개선된 행동요령을 게재해 접근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제작한 ‘지진 국민행동요령’은 지진 발생상황과 장소에 따른 자세한 행동요령, 9·12 지진을 겪으면서 국민들이 궁금했던 내용을 정리한 Q&A와 전국 지진체험관 현황 등 지진 대피에 관한 정보를 담았다. 

안전처는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홈페이지(http://mpss.go.kr) 등에서 내려받을 수 있도록 게시했고 안전디딤돌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또 전자책(e-book) 배포를 시작으로 SNS에 게시, TV와 지하철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국민들이 ‘지진 국민행동요령’을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안전처 김희겸 재난관리실장은 “앞으로 실제 지진 발생을 대비해 지진 대응 훈련을 확대 실시하고 장애인과 외국인용 행동요령도 정비해 안전사각지대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orpin.com/news/view.php?idx=103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